가로세로 세계사 1: 발칸반도
가로세로세계사 발칸반도.jpeg
주제
어인정
O
길이
12
미션
11

개요

2006년 8월에 한국에 발매한 이원복 저자의 학습만화이다.

책소개

대한민국 대표 교양만화가 이원복 교수가 그려낸 또 하나의 시리즈. <먼나라 이웃나라>가 미국, 일본, 유럽 등에 치우친 강대국의 세계사였다면, <가로세로 세계사>는 나머지 반쪽,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세계사에서 잃어버린 나라들의 역사와 문화를 여행한다. 서양과 동양, 진보와 보수를 아우르며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세계사의 반쪽을 찾아 지구촌을 앞뒤, 좌우 위아래로 훑는다.

첫 출발지는 '발칸반도, 강인한 민족들의 땅'. 세계에서 가장 골치 아프고 심각한 분쟁지로 세계의 역사를 가장 또렷하게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손꼽힌다. 인류문명의 요람 터키 이스탄불에서 드라큘라 백작의 나라 루마니아까지, 유럽대륙과 아시아대륙이 만나는 동서를 잇는 다리, 발칸반도의 국가들에 숨겨진 파란만장 진짜 이야기를 이원복 교수의 빛나는 재치와 입담으로 생생히 만나볼 수 있다.

4권에서는 2백년 짧은 역사의 신대륙 이민국가에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 된 나라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를 다룬다. 서로 다른 민족과 인종들이 대립과 차별을 넘어 어떻게 더불어 살아가게 되었는가에 대한 지혜의 역사를 보여주는 곳이다. 보면 볼수록 경이롭고, 알면 알수록 빠져들게 만드는 무한한 가능성의 땅이 펼쳐진다. 가로 질러, 세로 깊이, 바로 보는 세계역사여행! 저자의 또다른 역작 <먼나라 이웃나라>가 미국, 일본, 유럽 등에 치우친 강대국의 세계사였다면, <가로세로 세계사>는 나머지 반쪽,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세계사에서 잃어버린 나라들의 역사와 문화를 여행하고자 하는 기획이다. 저자는 서양과 동양, 진보와 보수를 아우르며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세계사의 반쪽을 찾아 지구촌을 앞뒤, 좌우 위아래로 훑는다.

1권은 <발칸반도, 강인한 민족들의 땅>이라는 주제로, 세계에서 가장 심각한 분쟁지로 꼽히는 발칸반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놓고 있다. 인류문명의 요람 터키 이스탄불에서 드라큘라 백작의 나라 루마니아까지, 유럽대륙과 아시아대륙이 만나는 동서를 잇는 다리, 발칸반도의 국가들에 숨겨진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저자의 빛나는 재치와 입담으로 생생히 만나볼 수 있다.


특징

  • '가' 로 시작하는 장문중 하나이다.
  • 미션 단어 '가, 사'가 각각 1개씩 포함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