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 히토미 시리즈
마이다 히토미 11세, 댄스 때때로 탐정.jpg
마이다 히토미 11세, 댄스 때때로 탐정
마이다히토미14세.jpg
마이다 히토미 14세, 방과후 때때로 탐정


마이다 히토미 14세,
방과 후 때때로 탐정

舞田ひとみ14歲、放課後ときどき探偵
마이다히토미14세.jpg
주제
어인정
O
길이
17
미션
11

개요[편집]

2012년 5월 24일,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에서 출판한 우타노 쇼고 작가의 추리/미스터리 소설.

책소개[편집]

우타노 쇼고의 '마이다 히토미 시리즈' 두번째 작품. 전작인 <마이다 히토미 11세, 댄스 때때로 탐정>에선 마이다 히토미의 삼촌이자 형사인 토시미가 사건을 해결하고, 히토미는 그 사건 해결에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하는 역할을 했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히토미 및 그의 친구들, 즉 개성 넘치는 네 명의 주인공이 직접 사건에 뛰어들고 문제를 해결한다.

이야기의 소재도 다양해 사회문제 쪽의 소재가 많아졌다. 전작에서도 사금융이나 노숙자 문제, 청소년 비행 같은 소재가 쓰였는데, 이번 편에서는 그 주제를 더욱 확장해 모금 사기나 외국인 노동자 문제, 보이스 피싱 같은 사회적으로 민감한 소재들을 다뤄 더욱 눈에 띈다.

총 6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의 이야기가 하나의 완결된 이야기이지만, 그 속에 숨어 있는 한 요소가 다음 이야기에 영향을 미친다. 앞의 이야기에서 나온 인물이 다음 이야기에 나오기도 하고, 해결되었다고 생각한 사건이 뒤집어지기도 한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미스터리 소설이면서 시종 긴장을 늦출 수가 없어 우타노 쇼고만의 매력을 보여준다.

- 알라딘 공식 소개

특징[편집]

  • 마로 시작하는 17글자 단어이다.
  • '다', '마' 미션을 각각 1개씩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