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단어는 끊으로 시작하는 최장문입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단어는 끝말잇기에서 해당 글자로 시작하는 가장 긴 단어입니다.

🥰 이 단어는 끊으로 시작하는 유일한 장문입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단어는 한국어 끝말잇기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당 글자로 시작하는 유일한 장문입니다.
끊을 건 끊고 버릴 건 버려
끊을건끊고버릴건버려.jpg
주제
어인정
O
길이
10
미션
-

개요[편집]

트위터에서 인기 폭발! 어수선한 방과 기분을 정리하는 지혜가 가득한 만화 에세이. 서랍이나 옷장의 물건들을 살펴보아도 도무지 버릴 것이 없다. 버릴 만큼 망가지지 않았고, 비싸게 산 물건들도 많으며,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들도 있다. 버려야 정리를 할 수 있지만 버릴 것이 없으니 정리가 안 된다. 심리 전문가들은 버리지 못하는 심리를 ‘죄책감’에서 찾는다.

이 책에 등장하는 엄마 고양이는 “이미 그 물건들은 너에게 작별을 고한 상태다. 죄책감 때문에 이별하지 못하고 질질 끌고 있는 것”이라며 과감히 정리하지 못하는 어중간한 태도를 꼬집는다. 또한 “질척대면 인기 없어!”라면서 버리는 것에 대한 죄책감을 끊어내고 이별을 고한 물건들을 그만 놓아줄 것을 권한다.

소중하게 여기지도 않고 어중간하게 붙잡아만 두었던 물건들은 “그래, 내가 조금 소홀했어.” 하면서 가뿐하게 놓아주자. 주인공 고양이와 엄마 고양이는 정리를 실천하지 못하는 일상을 만화를 통해 유머러스하게 표현한다. 때로는 따끔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물건 정리와 마음 정리를 위한 마음가짐을 조언한다.

- 책소개

2020년에 발행된 Jam(잼)의 책.

특징[편집]

  • 으로 시작해서 로 끝나는 10글자 긴 단어이다.
  • 으로 시작하는 최장문이자 유일한 장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