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편집]
주제 <웹툰>[편집]
시간이 멈춘 남자와 흘러가는 여자.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갈등에 대한 이야기.
- 줄거리
한국의 사극 로맨스 웹툰.
주제 <만화/애니메이션>[편집]
대한민국 만화대상 특별상 수상작. ENA 수목 드라마《낮에 뜨는 달》원작 웹툰. 웹툰《낮에 뜨는 달》은 2013년에 네이버에서 연재를 시작해 2017년 8월 총 206화로 완결된 작품이다. 연재 당시 시대극 부문 1위를 했으며, 2023년 누적 조회 수 7억 뷰로 시간이 지날수록 입소문이 나면서 연재 종료 후 몇 년이 지난 현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7 대한민국 만화대상 특별상’을 수상하여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다.
독자를 움직이는 완성도 높은 이야기, 시대적 배경을 잘 살린 의복과 문화, 문학적인 대사, 캐릭터의 감정을 섬세히 드러내는 그림체, 냉혹하면서 인간적인 면모를 지닌 ‘나으리’ 도하의 인기는 작품을 열렬히 지지하는 강력한 팬덤을 만들어냈다.
2017~2018년《낮에 뜨는 달》1~4권이 출간된 이후 5년 만인 2023년 5권이 출간되었다. 이에 맞춰 1~4권 표지를 헤윰 작가가 새롭게 그린 표지 일러스트로 꾸몄다. 5권은 헤윰 작가가 공들여 원고를 수정, 보완해 출간에 최적화했다. 연재분의 감동을 독자들의 책꽂이에 고스란히 전달하기 위해, 책의 형태에 맞게 정성을 들인 작품이다.
- 책 소개
2023년 11월에 발매된 헤윰 작가의 순정만화.
주제 <한국 대중음악>[편집]
안예은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낮에 뜨는 달’은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이어지는 애달픈 사랑을 담은 곡이다.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에서 다루는 수많은 이야기들을 최대한 많이 담으려고 노력하였다.
- 곡 소개
2023년 3월 19일에 발매된 안예은의 발라드 노래.
가사[편집]
어디인가 여기인가 모든 것이 끝날 곳 영원 속을 헤매이다 눈길이 맞닿은 그 순간 나는 너로 너는 나로 몇 번이고 되감는 실타래 언제일까 모두 끊어내는 날 나는 살아내리라 사랑이라 하는 게 꼭 지옥과도 같더라 썩어버린 것을 알면서 잡게 되는 동앗줄 처음 그날도 수년 전에도 어제 그리고 오늘도 끔찍하게 똑같은 운명이여 봄이 오거든 그곳으로 가자 너와 닮았을 나의 나락으로 해가 들지 않고 꽃 피지 않아도 우리인 채로 함께 있자 다시 마음이라 하는 게 꼭 천벌과도 같더라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 담게 되는 뒷모습 마지막에도 깨어나고도 오늘 그리고 내일도 잔인하게 똑같을 운명이여 봄이 오거든 그곳으로 가자 나와 닮았을 너의 나락으로 달이 낮에 뜨고 새 날지 않아도 우리인 채로 함께 있자 다시 수천 번을 고쳐 죽어 다시 떠나지 못해 가지 말아라 가지 말아라 여기가 우리의 나락이니 천오백의 세월 열아홉번의 생 이제는 모두 멈추고서 봄이 오거든, 그곳으로 가자.
특징[편집]
- 낮으로 시작하면서 달로 끝나는 5글자 단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