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어 대결용 단어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단어는 한국어 단어 대결 혹은 영어 단어 대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단어입니다.
잔디블록.png 석재 계열 블록
돌.png
조약돌.png
이끼낀조약돌.png
매끄러운돌.png
화강암.png
윤나는화강암.png
섬록암.png

윤나는섬록암.png
안산암.png
윤나는안산암.png
자갈.png
흑요석.png
우는흑요석.png
기반암.png

Stone
주제
어인정
X
길이
1
미션
-

주제 <기타>[편집]

사전
1어린아이가 태어난 날로부터 한 해가 되는 날.(1) 생일이 돌아온 횟수를 세는 단위. 주로 두세 살의 어린아이에게 쓴다. (2) 특정한 날이 해마다 돌아올 때, 그 횟수를 세는 단위. 2(1)흙 따위가 굳어서 된 광물질의 단단한 덩어리. 바위보다는 작고 모래보다는 큰 것을 이른다. (2)=석재01(石材). (3)=바둑돌「1」. (4)=라이터돌. (5)(낮잡는 뜻으로) 두뇌 회전이 잘되지 않아 둔하거나 나쁜 머리. 또는 그런 사람.3‘도랑01’의 옛말. 4‘품질이 떨어지는’ 또는 ‘야생으로 자라는’의 뜻을 더하는 접두사.

주제 <의학>[편집]

사전
(6)〈의학〉몸 안의 장기 속에 생기는 단단한 물질. 쓸갯돌, 콩팥돌, 이자돌 따위가 있다. ≒결석02.

주제 <동방 프로젝트>[편집]

동방귀형수에 나오는 에비스 에이카가 쓰는 것으로 뜻한다. 그녀의 능력은 능숙하게 돌을 쌓는 정도의 능력이며, 말 그대로 돌을 쌓는 기술이 다른 사람의 비해, 잘 쌓을수 있다는 능력이다.

사실, 동방프로젝트내에서 돌은 사용하는 캐릭터가 있지만, 돌의 기준이 애매한 부분이 많다. {예:동방지령전 1면에 나오는 돌(바위)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리고 파츄리 널릿지의 스펠카드 {현자의 돌}은 돌이 들어갔다고 을 쓰는건 아니다.)

주제 <마인크래프트>[편집]

마인크래프트의 블록 중 하나. 오버월드의 대부분의 지하를 구성한다. 의 윗면에 용암이 닿으면 생성되기도 한다. 이 성질을 이용해 돌을 무한대로 생성할 수 있다. 돌을 파괴하면 조약돌이 나온다. 아이템으로 얻고 싶다면 섬세한 손길 마법부여된 곡괭이로 채굴하거나 조약돌을 가열해 얻을 수 있다. 돌을 또 가열하면 매끄러운돌이 된다.

돌은 레드스톤비교기, 레드스톤중계기, 돌버튼, 돌감압판, 석재벽돌, 돌반블록, 돌계단, 석재절단기의 재료가 된다.

주제 <모여봐요 동물의 숲>[편집]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아이템들 중 하나로, 바위를 삽으로 치거나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특징[편집]

  • 끄투코리아의 1글자 단어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