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다크의독송의식인도의히말라야산맥을경유하는라다크지역잠무와카슈미르의신성한불경독송

😆 이 단어는 라로 시작하는 최장문입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단어는 끝말잇기에서 해당 글자로 시작하는 가장 긴 단어입니다.

😆 이 단어는 송으로 끝나는 최장문입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단어는 앞말잇기에서 해당 글자로 끝나는 가장 긴 단어입니다.
라다크의 독송 의식 : 인도의 히말라야 산맥을 경유하는 라다크 지역, 잠무와 카슈미르의 신성한 불경 독송
Buddhist chanting of Ladakh : recitation of sacred Buddhist texts in the trans-Himalayan Ladakh region, Jammu and Kashmir, India
라다크의독송의식.jpg
주제
어인정
O
길이
42
미션
2311

개요[편집]

라다크(Ladakh) 지역 사원과 마을에서는 불교 승려들이 부처의 정신과 철학 및 가르침을 담은 경전을 암송한다. 라다크에서는 불교의 두 유형인 대승(大乘, Mahayana)과 금강승(金剛乘, Vajrayana, 탄트라)을 따르며, 닝마(Nyngma)·카규(Kagyud)·샤캬(Shakya)·겔룩(Geluk)이라는 4개의 종파가 있다. 각 종파들은 통과의례 의식과 불교에서 중요한 날, 그리고 농사와 관련하여 중요한 날에 사람들의 정신적 평안과 마음의 정화를 위해, 악령의 노여움을 달래거나 여러 불상·보살 그리고 신과 린포체(Rinpoche, 티베트 불교에서 수행자였다가 죽었으나 나중에 환생한 영적 지도자)의 복을 기원하기 위해 여러 형식의 독송을 드린다.

독송은 여럿이 모여 실내에 앉아서 하거나, 사원의 뜰이나 개인의 집에서 춤과 함께 연행하기도 한다. 승려는 특별한 복장을 갖추고 부처를 상징하는 손동작을 하기도 하고 종·북·바라·나팔 등의 악기로 독송에 음악성과 리듬을 더한다. 원로 승려의 엄격한 가르침 아래 교육받는 행자 승려들은 불경을 암기할 때까지 반복해서 왼다. 사원의 회당에서는 세계 평화와 개인의 발전을 위해 신에게 비는 기도로서 매일 독송이 연행된다.

2012년 등재된 인도의 무형문화유산.

특징[편집]

  • 로 시작하면서 으로 끝나는 42글자 긴 단어이다.
  • 미션 글자 가 3개 있고, 가 2개 있고, , 가 각각 1개씩 있다.
  • 로 시작하는 최장문이다.
  • 으로 끝나는 최장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