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편집]
주제 <소설/시/희곡>[편집]
20세기 최고의 범죄소설 작가로 알려진 퍼트리샤 하이스미스의 분신과도 같은 작품은 단연 리플리 시리즈일 것이다. 1955년부터 1991년까지 36년에 걸쳐 총 5부작으로 완성된 연작 소설을 통해 '현대 문학사에서 가장 카리스마 넘치는 사이코패스'인 주인공, 톰 리플리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리플리는 사건에 대해 신중하면서도 동시에 치밀한 완벽주의자의 모습을 보이며, 범행을 저지르는 동안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죄의식을 느끼지 않음으로써 20세기 문학사상 독창적이고도 기이한 캐릭터가 탄생되었다. 우리에게 알랭 들롱 주연의 영화 [태양은 가득히]나, 맷 데이먼, 주드 로 주연의 [리플리]로 널리 알려지기도 한 원작 소설 <재능있는 리플리>는 발표되자마자 화제를 일으켰다.
1955년 <재능있는 리플리>를 시작으로, 1991년 <심연의 리플리>까지 36년에 걸쳐 다섯 권으로 완성된 리플리 시리즈는 톰 리플리라는 인물의 심리를 밑바닥까지 들여다보며 현대문학사에서 영원히 기억될 캐릭터를 창조했다. 리플리 5부작은 단연 하이스미스의 대표작이자, 그 명성에 비해 국내에서 부분적으로 한두 권만 출간되다가 마침내 다섯 권 모두 소개되는 완역본이기도 하다.
2012년 11월에 발매된 퍼트리샤 하이스미스 작가의 액션/스릴러소설.
주제 <넷플릭스>[편집]
이탈리아에서 독특한 일거리를 얻게 된 사기꾼이 부와 특권의 세계로 빠져든다. 하지만 원하는 삶을 손에 넣으려면 거짓으로 점철된 이야기를 빈틈없이 엮어내야 한다.
2024년 4월 4일에 공개된 미국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특징[편집]
- 리로 시작하면서 리로 끝나는 3글자 단어이다.
- 돌림단어이자 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