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라이
侍 / Samurai
주제
어인정
X
길이
4
미션
11

개요[편집]

주제 <역사>[편집]

사전
〈역사〉일본 봉건 시대의 무사. ‘일본 무사’, ‘일본 봉건 시대 무사’로 순화.

주제 <동방 프로젝트>[편집]

동방괴기담에 등장한 메이라의 이명.

주제 <보드게임>[편집]

2017년 출시된 Fantasy Flight Games의 타일 보드게임.

주제 <시드 마이어의 문명>[편집]

중갑병을 대체하는 일본 특유의 중세 시대 유닛입니다.
이 유닛은 상처를 입어도 전투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의 고유 유닛.

주제 <소설/시/희곡>[편집]

17세기 일본의 기독교 박해 상황을 토대로 쓴 소설 《침묵》을 발표하여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은 엔도 슈사쿠가 《침묵》의 시대보다 조금 앞선 1600년대 초 일본을 배경으로 쓴 소설이다. 실제로 있었던 사건을 저자가 역사가들의 연구를 참고해가며 세심하게 분석하고 중간중간 본인의 체험을 가미해 흥미진진한 픽션으로 만들었다.

1600년대 초 어느 해 5월 5일, 일본 동북부 센다이의 작은 항구 쓰키노우라에서 새로 건조된 웅장한 갤리언선 한 척이 출항 준비를 하고 있다. 그 배에는 일본인 백여 명과 스페인 선원 사십여 명이 탈 예정이다. 그들이 향하는 곳은 스페인의 식민지인 멕시코다. 그 일본인들에는 일본 동북부 지역의 최강 세력 다테 마사무네의 사절인 사무라이 네 명이 포함되어 있고, 특별히 그들의 통역으로 스페인인 신부 한 명이 동행해 있다.

태평양이라는 거대한 바다를 건너가는 길. 처음 가보는 뱃길. 그들은 무엇 때문에 그 먼 곳으로 가는 것일까. 그들은 과연 ‘왕’을 만날 것인가. 그들이 임무를 수행하고 머지않아 돌아왔을 때도 오늘처럼 많은 사람이 항구에 나와 반겨줄 것인가. 죽음으로써 역사를 만들어 낸 한 인간의 삶을 통해 인생과 신념의 의미를 재해석한 엔도 슈사쿠의 역작이다.

2021년 8월에 발매된 엔도 슈사쿠 작가의 일본소설.

특징[편집]

  • 로 시작하면서 로 끝나는 4글자 단어이다.
  • 미션 글자 , 가 각각 1개씩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