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못된 표기로 등록된 단어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단어는 과거 끄투코리아에 등재된 적이 있었으나, 잘못된 표기로 인해 등록된 단어입니다.

❌ 삭제된 단어

이 문서가 설명하고 있는 단어는 과거 끄투코리아에 등재된 적이 있었으나, 현재는 삭제되어 게임상에서 사용할 수 없는 단어입니다.
그게 누구였는지만 말해봐
Just Tell Me Who It Was
그게누구였는지만말해봐.jpg
주제
어인정
O
길이
9
미션
-

개요[편집]

'존 치버 전집'의 첫 권으로 출간된 <불릿파크>에 이은 <존 치버 단편선집>. 모두 4권으로, 단편 61편을 묶었다. <존 치버 단편선집>으로 퓰리처상과 전미 도서상, 전미 비평가협회상을 수상하였다. 61편의 단편들은 각각 사랑과 일탈과 기대와 상실에 대한 드라마를 담고 있다.

1950년대와 1960년대를 배경으로 등장인물들의 사랑과 두려움, 향수와 아름다움에 대한 애착을 그려낸다. 우리 사회에서 외딴섬처럼 개체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을 포착한다. 존 치버는 일상을 살아가는 이웃들의 삶에 대한 관찰을 통해 삶의 본질, 즉 기쁨과 슬픔, 희망과 절망, 기대와 좌절로 버무려진 인생을 풀어냈다.

존 치버의 작품들은 우리 모두에게 내재되어 있는 인간성과 헛된 기대와 무모한 욕망들을 드러내 보여준다. 그리고 그 바탕에는 인간에 대한 따뜻한 연민이 자리하고 있다. 평범한 사건들을 소재로, 누구에게나 흔히 생겨나는 문제점들을 짚어 낸다.

표제작 '그게 누구였는지만 말해봐'를 포함하여 모두 18편의 단편이 수록되어 있다. '그게 누구였는지만 말해봐'는 자기보다 훨씬 젊은 마리아와 결혼한 윌의 이야기. 파티에서 아내가 입은 꽉 끼는 옷이 신경쓰이는 윌은 다음 날 아내의 찢긴 옷과 앞자락에 진 얼룩을 보고 불미스런 일이 있었을 거라 짐작하는데…

- 책소개

존 치버 작가가 지은 2008년 11월작 영미소설이다.

특징[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