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to one

개요

말 그대로 한 사람이 또 다른 한 사람 만을 상대하는 것이다. 보통 1ㄷ1이라고 줄여 쓰며 일대일으로도 불린다. 이런 상황에서는 긴장감도 높아지고, 서로 실력 경쟁을 더할 수 있기 때문에 고수층에서 선호하는 편이다. 또한 여기에서 매너를 빼거나, 폭탄돌리기를 한다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자주 나오는 단어는 몬(거의 100%죽는 스택루트가 있다. 추천하지 않는다.), 객, 덕, 탁, 톱, 틀, 족 등등이 있으며 출, 팀, 음, 곽, 쇄, 즐, 택 등등 단어가 섞이기도 한다. 방어단어를 외우는 자가 승리한다.

어인정 모드에서 공격러들끼리 1대1을 한다면, 먼저 덕을 쓰면 필패이다. 하지만 상대가 덕틀을 빼줬을 경우, 필승이 되어버린다. 그 외에도 폐, 쇄, 팀 등등 다양한 단어가 루트에 따라 필승이 된다.

1대1 공격전을 하려면 이것만은 기억하자. 특색있는 빌런이 승리한다.

그리고, 1ㄷ1에서는 휘몰아치는 것이 바로 스택이다. 스자좡좡이, 이제껏으로 끝나는 한편, 기슭과 슭곰 곰븨님븨 등의 스택 단어가 휘몰아치는 것이 스택전의 특징이다. 하지만, 스택전의 단점은 한 사람은 스택을 받고, 한사람은 실컷 스택하는 것이 스택전의 단점이자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장문이 많이 휘몰아치는 것도 1ㄷ1의 특징이다. 특히[ [인기라이트노벨작가인남고생이연하의클래스메이트이자성우인여자아이에게목을졸리고있다]]-->다른모든눈송이와아주비슷하게생긴단하나의눈송이-->이하응초상일괄흑단령포본금관조복본와룡관학창의본흑건청포본복건심의본등으로 휘몰아치는 단어들이 많이 나온다.(떨림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