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치17 (토론기여)

예전 끄코에는 한국어, 영어 모두 천문, 물리라는 주제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영어에서 물리, 천문 주제가 삭제되면서 두 개의 주제는 한국어에서만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는게 영어에서 물리, 천문이 삭제됐기에 주제가 물/천인 영어 단어를 위해 틀:주제 범주에서 물/천 주제를 '삭제된 주제'로 분류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분류를 해버리면 주제가 물/천인 한국어 단어도 삭제된 주제로 표기가 될 것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봤는데 그 중 한 가지만 얘기하자면, 영어 주제의 물/천은 '물리(영어)', '천문(영어)'로 주제명을 변경하고, 분류의 경우는 따로 나누지 않고 한국어, 영어 모두 '물리', '천문'으로 표기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물리(주제), 천문(주제)도 한국어 주제인 물리(주제), 천문(주제)와 영어 주제인 '물리(영어)', '천문(영어)'로 나누어서 '물리(영어)'와 천문(영어)'에 삭제된 주제 틀을 넣는 방법입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 의견 이외에도 이 문제를 해결할 다른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끄투 대영 (토론기여)

그냥 주제 범주를 삭제된 주제로 안옮기면 되지 않을까요?(믕... 그러면 다 삭제된 단어로 옮겨야하나..)

끄투 대영 (토론기여)

근데 삭제된 거였나요...? 원래 워드넷에 벗어나는 단어만 삭제된는 줄 알았는데...

한치17 (토론기여)
  • 현재 삭제된 주제는 주제 범주를 삭제된 단어로 옮겨서 삭제된 주제의 단어를 문서로 만들 때

틀:단어의 색상을 회색으로 바꾸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herculescoronaborealisgreatwall과 같은 단어의 틀:단어 부분도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영어의 물/천은 모두 삭제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Kkutukkutukkutu (토론기여)

삭제된 단어였어요????

"물리, 천문 주제 표기에 대한 토론"에 답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