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편집]
말 그대로 1대1이 아닌 2명이상의 게임을 말한다. 보통은 끝말잇기만 다인전이라고 부른다.
다인전과 1대1의 비교[편집]
- 우선, 1ㄷ1은 기본적으로 스택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 방식으로, 여러 중립, 스택 단어나 루트를 이용하는 것이 흔하다. 하지만 다인전은 부계를 동원하거나 n방단어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 킬을 내기 어렵다.
- 또, 1ㄷ1공격전 같은 경우는 한 사람이 공격-->방어-->공격과 같은 방식으로 게임이 이루어지지만, 다인전은 특성상 공격을 받는 상대와 방어하는 상대가 달라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 1ㄷ1장문전은 한 사람이 잘 호응해 주기만 한다면 지속적인 장문으로 이어지기 쉽지만 다인전은 그럴 확률이 매우 줄어든다.
- 1ㄷ1은 균형이 있는 반면, 다인전은 고인물이 등장하여 판을 주도하고, 완전히 뒤집을 확률도 높다.
- 1ㄷ1은 자신의 단어가 나에게 주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단어를 줄 때마다 잘 선택해야 하지만, 다인전은 미션과 장문으로 점수를 올리는 것이 비교적 유리하다.
다인전의 종류[편집]
다인전-공격전[편집]
비교에서 말했듯이, 내가 지금은 공격을 하지만, 언젠가 내가 공격을 받을수 있는 노릇이라,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장문 먹고 점수 먹기[편집]
한 사람이 공격을 하고, 다른 사람이 방어를 한다. 그러면 3번째 사람에게는 보통 장문 단어가 온다. 둘이 공방을 하는 동안, 엄청 긴단어를 쓸 수 있다. 어부지리 ㄷㄷ
다인전-장문전[편집]
같이 장문 먹고, 같이 점수 먹자. 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사람이 공격해서 판을 뒤집을 수도 있다.
팀전[편집]
팀전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