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레이드 시리즈
매스커레이드 호텔 매스커레이드 이브 매스커레이드 나이트
매스커레이드 호텔
マスカレ-ド ホテル
매호텔.jpg
주제
어인정
O
길이
8
미션
-
소설/시/희곡 정보
장르
일본 추리소설
쪽수
504쪽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옮긴이
양윤옥
출판사
현대문학
ISBN
9788972756125
국내 출간일
2012년 07월 31일
시리즈
매스커레이드 시리즈

개요[편집]

2012년 7월 31일, '현대문학' 에서 출간한 히가시노 게이고 저자의 추리/미스터리 소설.

책소개[편집]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가 생활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작품이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1985년 <방과 후>로 제31회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하면서 데뷔한 이래 장장 25년 이상을 전업 작가로 살아왔다. 지난해 2011년 일본에서 출간된 <히가시노 게이고 공식 가이드>에 의하면 지금껏 발표한 작품 수가 무려 77편에 이른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가장 아끼는 캐릭터는 '갈릴레오 시리즈'의 유가와 마나부 교수와 '가가 형사 시리즈'의 주인공 가가 교이치로다. 이들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을 만큼 유명한 탐정 캐릭터이며 그의 추리 세계를 지탱하는 버팀목이나 마찬가지다. 이번 <매스커레이드 호텔>에서 새롭게 등장한 닛타 고스케 형사는 세 번째 캐릭터인 셈이다.

연쇄살인의 다음 장소로 예고된 매스커레이드 호텔은 최상의 서비스를 상징하는 공간이다. 그런데 이곳에서 벌어지는 의외의 소동이나 손님들은 '최상'이란 수식어에서 한참 멀어 보인다. 심히 정체가 의심스러운 그들의 가면이 벗겨지고 맨얼굴이 드러나는 순간, 그때그때 가면을 바꿔 써야만 하는 얄궂은 운명의 인간 군상을 대면하게 된다.

싱글룸 요금으로 스위트룸를 욕심내는 뻔뻔한 거짓말쟁이, 보상을 바라고 허위 절도 공작을 꾸미는 커플, 해고당한 분풀이를 무고한 호텔 직원에게 해대는 남자, 가방 속에 스토커의 사진을 넣어 갖고 다니는 여자, 객실 안에서 귀신이 느껴진다는 시각장애인 등등, 닛타 형사와 마주한 이들은 당장 눈앞의 이익을 위해 거리낌 없이 가면을 쓴다.

- 알라딘 공식 소개

특징[편집]

  • '매'로 시작하면서 '텔'로 끝나는 8글자 단어이다.
  • 끝말잇기 공격단어이자 앞말잇기 방어단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