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민 시리즈
봄철한정딸기타르트사건.jpg
봄철 한정
딸기 타르트 사건
여름철한정트로피컬파르페사건.jpg
여름철 한정
트로피컬 파르페 사건
가을철한정구리킨톤사건.jpg
가을철 한정
구리 킨톤 사건
파리마카롱수수께끼.jpg
파리 마카롱
수수께끼
파리 마카롱 수수께끼
巴里マカロンの謎
파리마카롱수수께끼.jpg
주제
어인정
O
길이
9
미션
111

개요[편집]

2021년 10월 8일, '엘릭시르' 에서 출판한 요네자와 호노부 작가의 추리/미스터리 소설.

책소개[편집]

요네자와 호노부의 대표 시리즈로 꼽히는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시민’ 시리즈의 스핀오프가 4년 만에 출간되었다.『봄철 한정 딸기 타르트 사건』, 『여름철 한정 트로피컬 파르페 사건』, 『가을철 한정 구리킨톤 사건』의 다음에는 당연히 ‘겨울철 한정~’으로 시작하는 제목이 뒤따라야 할 것 같은데 이번 ‘소시민’ 시리즈 신간의 제목은 ‘파리 마카롱 수수께끼’이다. 제목으로 대강 유추할 수 있듯이 이 작품은 본편이 아니라 스핀오프에 해당하며, 본편과 동일한 주인공들이 등장하고 비슷한 흐름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지만 시간적 배경이 다르다.

두 주인공의 1학년 가을~겨울을 그린 이 작품은, 1학년 봄을 그린 『봄철 한정 딸기 타르트 사건』과 2학년 여름을 그린 『여름철 한정 트로피컬 파르페 사건』의 사이에 해당한다. 이미 전권들을 통해 어느 정도 성장한 주인공들을 생각하고 책장을 펼치면 어쩐지 기억과는 다른 풋풋한 모습에 옛 추억에 젖어들게 된다. 또한 『여름철 한정 트로피컬 파르페 사건』과 『가을철 한정 구리킨톤 사건』을 통해 독자의 눈에도 익숙한 일본 전통 찻집과 디저트 가게에 대한 언급 등 반갑게 느껴지는 요소들이 산재해 있다.

- 알라딘 공식 소개

특징[편집]

  • 파로 시작하는 9글자 단어이다.
  • '마', '카', '파' 미션을 각각 1개씩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