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요[편집]
2015년 11월 15일, '북로드' 에서 출간한 안드레아스 그루버 저자의 액션/스릴러 소설.
책소개[편집]
스토리콜렉터. 1844년 독일의 정신과 의사 호프만은 세 살짜리 아들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그림책을 사러 돌아 다녔다. 그러나 마땅한 것을 찾을 수 없어 한참을 헤매다가 결국 자신이 직접 그림책을 그려 선물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장된 삽화와 함께 말썽쟁이 아이들이 무서운 벌을 받는 장면을 통해 생활범절과 몸가짐을 가르치는 교육적인 내용을 담았다. 이렇게 탄생한 고전 그림책 <더먹머리 페터>는 이후 출간 15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전 세계에 번역 출간되어 2,500만 부가 넘게 팔린 독일의 국민 동화가 되었다.
이 동화를 모티브로 탄생해 독일 소설계를 뒤흔든 명품 스릴러가 한국 독자들 곁을 찾아왔다. 잔혹동화 스릴러 <새카만 머리의 금발 소년>은 2013년 출간 당시 독일 아마존 43주 연속 종합 베스트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2013 최고의 범죄소설'로 꼽혔을 뿐만 아니라, 출간 직후부터 독자 서평 만점 퍼레이드와 함께 엄청난 호평을 얻으며, 독자들이 먼저 찾아낸 최고의 소설이라는 극찬까지 얻었다.
불장난을 하다가 불에 타 죽은 아이, 손가락을 빨다가 손가락이 잘린 아이, 밥투정을 하다가 굶어 죽은 아이 등 동화 속 아이들이 벌을 받는 것과 똑같은 모습으로 살해당하는 여자들. "내가 누굴까? 그리고 왜 그녀를 납치했을까?" 이유를 묻는 의문의 전화. 과연 범인은 왜 이런 연쇄살인을 저지르는 걸까?
- 알라딘 공식 소개
특징[편집]
- 새로 시작하는 10글자 단어이다.
- '카' 미션을 1개 포함하고 있다.